“수능 끝난 수험생들 모여라”…서울시, 문화시설 할인·이벤트 준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1-11-16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시향·세종문화회관 공연 30~50% 할인혜택, 남산국악당 공연티켓 증정 등

[자료=서울시 제공]




서울시 문화본부는 수능시험을 치르느라 지친 수험생들을 문화예술로 격려하기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준비된 것으로, 모든 할인혜택과 이벤트는 수험표만 지참하면 조건 없이 적용된다.

먼저 종로구 돈의문박물관마을안에 있는 편익시설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수험표 지참 시 메뉴를 10~15% 할인 판매한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은 2019년 새단장해 오픈한 '박물관 마을'로 유행하는 레트로(복고풍) 감성을 담았다. 1960~1980년대 이야기를 담은 감성공간(오락실, 만화방, 극장 등)이 있어 시대를 넘나드는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마을 내 편익시설 △카페(서궁, 사랑채) △분식(학교 앞 분식) △양식(앤티크라운지)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에 들어간다. 서궁은 음료에 한해 15% 할인을, 나머지 3개 업장은 모든 메뉴에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종로구 우리소리박물관은 박물관을 방문해 수험표를 보여주는 수험생 5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우리소리박물관은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의 민요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해 보존하는 박물관이다. 지상 1층~지하2층 총 3개 층 규모로 상설전시실과 음원감상실, 영상실, 우리소리 아카이브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수능 다음날인 19일부터, 1층 안내데스크에 수험표를 인증하는 수험생 선착순 50명에게 박물관 노트와 손수건을 선물로 증정한다.

서울시립교향악단에서는 수험생 대상 전석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서울시향은 다음 달 2일과 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예정된 '보리스 길트버그의 베토벤' 공연에 수험생 대상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2015~2018년 독일 울름 시립극장의 수석지휘자를 역임한 지중배의 지휘에 2013년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보리스 길트버그의 협연이 더해진다. 베토벤의 피아노협주곡 제2번,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1번 '겨울날의 백일몽' 등이 연주된다.

세종문화회관은 다음달 2일부터 29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일부 전시·공연에 한해 30~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시무용단 '더 토핑', 전시 '중견작가전', 서울시뮤지컬단 '작은아씨들', 서울시합창단 '헨델, 메시아',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송년음악회'에 30~50% 수험생 할인이 적용된다.

서울시향과 세종문화회관에서 하는 공연을 보고 싶은 수험생은 티켓예매사이트(인터파크켓 및 각 홈페이지 등)에서 '수험생 할인' 권종을 선택해 50% 할인가로 티켓을 예매하면 된다. 할인은 본인에 한해 적용되며,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또한 세종문화회관 SNS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수능이 끝나면 하고 싶은 일'을 주제로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공연·전시 초대권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서울시문화본부 대표 사이트 서울문화포털은 수능일인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공연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시 대표 문화공연장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서울시의 국악전문 공연장인 서울남산국악당에 대한 흥미로운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서울남산국악당은 2007년 건립된 300석 규모의 공연장으로 전통한옥의 아름다움을 살린 국악 전문 공연장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수험생 중 총 15명을 추첨해 서울남산국악당 추다혜의 '짓-사자의 언어' 공연 티켓(1인 2매)을 증정하고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수능을 치르느라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 서울시 문화시설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며 "수고한 수험생들이 문화로 뒤풀이를 하며 새로운 활기를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