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이 아닌 사람이 에이티즈(ATEEZ) 헤헷몬을 추리할 수 있을까요?
프로 덕후들에겐 최하 난이도, 일반인들에게는 최상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는 아알못들의 황당 추리쇼 '명탐정 머글'입니다.
명탐정 머글 16화는 에이티즈 특집입니다.
에이티즈 리더는 홍중입니다. 그런데 에이티즈는 리더 대신 다른 표현을 사용하는데요. 에이티즈의 세계관을 잘 나타내는 이 호칭을 추리해 봤습니다.
두 번째로 헤헷몬을 만든 멤버를 추리해 봤습니다. 헤헷몬은 에이티즈의 한 멤버가 직접 그려서 탄생시킨 캐릭터인데요. 멤버별 캐릭터인 '티즈몬'으로까지 개발되었습니다. 이 원조 헤헷몬을 만든 멤버는 누구일까요?
에이티즈에는 다양한 모임이 있는데요. 실제 모임이 아니라 닮은 동물이 비슷한 멤버들을 묶어 부르는 호칭입니다. 에이티즈 강아지 모임을 줄여 '에강모', 에이티즈 고양이 모임을 줄여 '에냥모'로 부릅니다. '에뱀모'도 있는데요. 뱀 이미지가 연상되는 세 명의 멤버 중 두 명이 여상과 산일 때, 나머지 한 명의 멤버는 누구일까요? 출연자들이 에이티즈 관상을 유심히 살펴봤습니다.
에이티즈의 윤호와 민기는 팀내 최장신 조합인데요. 이 둘을 다르게 이르는 'ㅌㅇㅌㅇ'라는 호칭을 자음만 주고 추리해 보게 했습니다. 과연 출연자들은 잘 맞혔을까요?
마지막으로 영상을 보고 메인보컬을 추리해보는 문제를 준비했습니다. 한 사람이 사과를 쪼개며 임창정의 '내가 저지른 사랑'을 부르는 영상인데요. 바로 에이티즈 메인보컬의 데뷔 전 모습입니다. 사과를 쉽게 쪼갤 수 있을 정도의 악력을 가졌으면서도 고음의 노래를 부르는 이 멤버는 누구일까요?
과연 머글들은 잘 맞힐 수 있을까요? 명탐정 머글 에이티즈 편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