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장수군에 따르면 산림 신품종 재배단지는 사회적협동조합이 산림 신품종을 공동으로 생산하고 가공·유통하는 사회적 경제방식으로 운영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산촌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한다.
2021년 조성된 산림 신품종 재배단지는 5ha 규모로, 관리사·재배포지·수확물 가공시설로 구성돼 있다.
최 군수는 사회적협동조합의 안정적인 운영과 재배단지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담당 부서에 주문했다.
한편, 최훈식 군수는 직접 주요 사업장, 민생 의견수렴 현장 등을 방문해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서 무료 영화 상영
장수군은 오는 10일부터 5월 4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무료 영화 상영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무료 영화 상영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보다 다양한 군민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군은 10일 오후 7시 ‘미나리’를 시작으로 ‘육사오’, ‘서치1’, ‘정직한 후보’ 등 개봉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작품 중 예술성과 흥행성을 겸비한 작품을 상영할 예정이다.
영화관람은 상영 당일 선착순 입장이며, 음료 및 음식물 섭취는 제한된다.
상영 일정은 장수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수·장계 상담복지센터서 고민 상담하세요”
기존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장수읍 여성·청소년문화센터 1층에서 운영하고 장수읍을 제외한 청소년들의 경우 면으로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최근 청소년 상담 및 복지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장계·계남·계북 청소년들의 센터 이용 접근성을 확대하고자 장계면에 규모를 확대해 추가로 설치했다.
장수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하고 싶은 청소년 및 학부모는 장수 상담복지센터, 장계 상담복지센터 또는 청소년 사이버 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