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창작자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캐릭터콘이 돌아왔다.
충북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5월 3일까지 교육프로그램 ‘캐릭터콘-창작과정’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캐릭터에 관심이 있지만, 기획과 디자인, 관련 소프트웨어 활용에는 아직 미숙한 입문자를 위한 것으로, 캐릭터 기획부터 디자인 프로그램 실습까지 맞춤 교육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캐릭터 창작자를 꿈꾸는 충북도민으로 총 10명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5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6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모든 수업에 빠짐없이 출석한 수강생에게는 커피 쿠폰을, 우수 교육생 1인에게는 디자인 작업에 유용한 와콤 태블릿을 증정하는 혜택까지 기다리고 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창작 과정에 이어 캐릭터 굿즈 개발을 위한 ‘상품화 과정’과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 제작과정’ 등 창작자들이 꾸준히 캐릭터를 구현해내고 발전시킬 수 있는 후속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라며 “지난해보다 한층 더 강력해진 커리큘럼과 막강한 강사진으로 무장한 올해의 캐릭터콘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 캐릭터 창작자는 오는 5월 3일 오후 6시까지 구글 폼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이메일(lshyeon1224@gmail.com)로 캐릭터 스케치를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