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정동선, 임병택, 이상기 [사진=시흥도시공사]
이번 협약은 생존수영교육 내실화를 위해 ‘K-시흥학생생존수영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발전시켜 나가고 행정적·재정적 지원 체계를 구축해 학교현장에 적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사는‘K-시흥학생생존수영교육 표준화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2015년부터 현재까지 8년 이상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으며 지난 3년간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생존수영 동영상 제작’ 및 ‘찾아가는 생존수영’ 이론교육을 통해 생존수영 교육에 빈틈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왔다.
현재 시흥시 6개 공공수영장을 개방해 생존수영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 12월 시흥 거북섬 웨이브파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야외 파도풀을 활용한 심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협약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학생들의 안정적 교육활동에 도움을 주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실질적 위기상황을 대비한 생존수영교육을 위해 긴밀한 민·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가족의 날 맞이 ‘장수사진 촬영’ 행사 개최

[사진=시흥도시공사]
공사는 가족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이 오래도록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대상은 만 70세 이상 시흥국민체육센터 이용고객이며 5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현장 접수한다.
이번 행사는 공사가 주관해 준비 진행 메이크업 및 옷매무새 정리를 도와줄 예정이며 이화사진관 김학석 대표의 재능기부로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행복한 시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국민체육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