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기간은 다음 달 9일 오전 10시부터 11일 오후 5시까지다.
LH청약센터(인터넷·모바일)을 이용해 신청 가능하다.
현장 접수는 5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고창읍 내 휴먼시아 관리사무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율계 고령자복지주택은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들이 주거지 내에서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복지주택이다.
주거시설 128호(8평형 56호, 10평형 72호)와 함께 1층에 노인복지관(경로식당, 체력단련실, 프로그램실 등)이 조성돼 어르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죽도, 행안부 작은 섬 공도방지사업에 선정
행정안전부의 작은 섬 공도 방지사업은 열악한 생활환경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깨끗한 생활용수와 식수, 안정적인 전력공급 등의 생활 기반시설(상수도·전기)을 설치하는 것이다.
고창군에 위치한 외죽도는 내죽도와 더불어 고창에 위치한 2개의 유인섬 중 하나다.
4명의 주민들이 살고 있는 외죽도에는 관정을 설치해 생활용수로 사용하고 있지만, 염분이 포함돼 있고 식수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외죽도에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총 10억원(국비 7억원, 지방비 3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사전절차 이행 및 실시설계용역을 시작으로 우수저류시설, 상수관로 매설, 태양광 발전시설 등을 생활 기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고창군 로컬JOB센터, 구직자 면접수당 지원
고창군 로컬JOB센터(센터장 김희진)가 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면접 수당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고창군 소재 기업에 응시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 1회당 3만원씩 면접 수당을 지원한다.
연 최대 2회까지만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비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므로,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필요한 때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