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여주시]
13개의 공모주제 별로 각 1팀씩 등록 신청했으며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의 연구기간 동안 다양하고 창의적이며 실현가능한 정책개발을 위해 기존 사례분석, 타·시군 벤치마킹, 정책현실화 자문 등 다양한 연구에 돌입한다.
2023년에는 등록 팀 별 참여도를 높이고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팀별구성인원이(7인->5인 이내) 축소되었고 연구과제는 민선8기 여주 10대 비전과 연관되도록 변경됐다.
또한 팀 구성 시 1인에 한해 민간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해 정책연구가 실제 정책까지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오는 11월 정책연구모임 최종발표회를 개최해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연구는 시정에 반영되고 우수연구팀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 미용업 종사자 신기술교육 실시

[사진=여주시]
미용 종사자의 기술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된 이번 기술교육은 대한미용사회중앙회 19기 기술전문 김정현 강사의 커트 신기술 실무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최영성 보건소장은 “항상 최신 트렌드를 연구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미용인들의 유익한 교육이 되기를 바라며 교육을 통해 미용서비스 수준 향상으로 영업소 매출이 향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미용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1차 및 2차 교육을 시작으로 컷트, 염색, 파마, 업스타일의 분야별 교육을 8월말까지 20회 실시해 2023년도 미용업 종사자 신기술교육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