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R114는 새로운 부동산 통합솔루션 'REPS 5.0 BETA'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REPS'는 부동산R114가 축적해 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전국 부동산 가격, 공급, 분양 등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부동산 빅데이터 통합솔루션이다.
부동산R114 관계자는 "5.0 BETA 출시 이전에는 다운로드가 필요했으나 이번 버전은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접근 가능한 웹(WEB) 기반 솔루션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버전에는 웹 기반 전환과 동시에 지도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지리정보 시스템(GIS) 메뉴를 개발했다.
주요 메뉴로는 아파트, 오피스텔의 주요 정보와 학군·인구이동·개발계획 등이 추가됐다. 이밖에 미분양관리지역·초기분양·모집공고 검색 등 메뉴도 신설했다.
남형규 부동산R114 전략사업본부 상무는 "기존처럼 부동산 빅데이터는 물론 지도 기반의 직관적 데이터를 통해 수요자들 입장에서 입지분석 요구와 수요분석, 부동산 시장 동향 등을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에서의 맞춤형 메뉴, 신규 메뉴 개발 등을 통해 앞으로도 빅데이터 솔루션의 업그레이드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