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토스뱅크 앱을 통해 공모주 청약일정과 경쟁률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토스뱅크는 코스피·코스닥 상장을 앞둔 공모주 청약 일정을 확인하고 희망 가격, 경쟁률을 파악해 실제 청약까지 할 수 있는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제휴 증권사의 계좌개설이 가능하고 모바일 웹을 통해서도 청약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동안 공모주 청약 희망자들은 증권사 앱을 내려받아 공모주 청약을 위한 경로를 직접 찾아 들어갔어야 했으나 토스뱅크가 한국투자증권과의 제휴를 통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투자증권이 주간사인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는 토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웹으로 연결해 바로 진행할 수 있게 한 것이다.
고객이 청약을 희망하는 기업을 클릭하면 청약일과 주식 배정 및 환불일, 상장 매매 시작 등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토스뱅크는 청약 경쟁률도 안내한다. 기관 수요예측 결과와 청약 시작 후 각 증권사에서 고객들이 얼마나 청약에 참여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청약 경쟁률도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에서 고객이 증권사 모바일 웹으로 청약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며 “향후 제휴 증권사들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