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는 오는 7일과 8일 이틀간 제천실내체육관에서 ‘제1회 제천 전국댄스스포츠페스티벌 with 줌바’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제천시댄스스포츠연맹이 주최하며 제천에서 처음 개최하는 전국 규모 댄스대회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잘 알려져 최근 동호인이 급격히 증가하고 각광을 받는 줌바를 소재로 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줌바인들이 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제천시민들에게 무료입장과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줌바는 기존 운동과 다르게 완벽한 폼이나 방법을 강요하지 않고 단지 메렝게, 살사, 레게톤, 꿈비아 등 줌바 장르와 함께 신나는 라틴리듬에 몸을 맡기는 운동이다.
이번 줌바 페스티벌은 제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줌바를 알리고 같이 체험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최근 댄스 종목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시기 처음 시도하는 전국 규모 댄스대회”라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향후 다양한 댄스대회의 개최 가능성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단 200명은 대회 일정이 끝나는 대로 당일 개최하는 제천 맥주 페스티벌에 참가해 뜨거운 댄스의 열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