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속에서 봤던 청주의 거기? 한 장의 지도에 다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청주영상위원회는 ‘청주 영화·드라마 스토리맵’을 발행했다고 9일 밝혔다.
‘청주 영화·드라마 스토리맵’은 지역에서 촬영한 작품과 촬영 장소를 볼 수 있는 온라인 로케이션맵의 실물 버전이다. 주요 로케이션 촬영지, 명대사와 함께 보는 청주지역 대표작, 청주영상위가 추천하는 촬영 명소 등 영화, 드라마 속에 등장한 청주의 모습 141곳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청주영상위 관계자는 “나들이하기 더없이 좋은 계절 가을인 만큼 ‘청주 영화·드라마 스토리맵’ 챙겨들고 소중한 이들과 영화, 드라마 속 한 장면 속으로 떠나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주영상위는 우수 영상작품 유치를 위한 ‘인센티브 및 로케이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영상제작 지원사업인 ‘시네마틱#청주’를 통해 창작자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또 시민 대상 시나리오·영상 교육, 단편영화 시나리오 공모전, 청주영상주간 운영 등 다양한 사업들로 지역 영상 생태계를 탄탄하게 확장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청주영상위의 인센티브 및 로케이션 지원을 받은 SBS 드라마 ‘국민사형투표’가 방영 중에 있으며, 청주 내암리 일원에서 촬영한 로케이션 지원작 영화 ‘1947 보스톤’도 절찬리 상영 중이다. 또 시민 교육프로그램인 ‘시네마틱#클래스’를 통해 청주를 배경으로 한 단편영화 2편도 제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영상위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