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유모바일은 먼저 데이터를 추가 증정한다. 가입 요금제에 따라 매월 5GB부터 20GB까지 받을 수 있고, 추천을 받아 새로 가입한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에게 U+유모바일을 추천한 기존 고객에게도 제공된다. 추가 데이터는 최대 24개월간 제공된다.
데이터가 추가 제공되는 요금제는 LTE 유심·이심 스페셜 플러스(3만8990원) 등 U+유모바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요금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추천한 고객과 추천을 받아 신규 가입한 고객이 받을 수 있는 12월 한정 혜택은 더 있다. 우선 추천한 고객의 경우 1명 추천 시 기본요금의 50%, 2명 이상 추천 시 기본요금의 100%를 U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추천 건당 1만 U포인트를 무한 적립 받을 수 있고, 추천을 받아 가입한 고객이 U+유모바일을 이용하는 동안 기본료의 1%도 추가 적립된다.
적립된 U포인트는 청구 요금 납부에 사용할 수 있으며 유모바일 마켓이나 포인트 파크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매 등에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추천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U+유모바일 고객이라면 누구나 추천 유심을 선물할 수 있고, 추천 유심으로 개통을 완료하면 유심을 선물한 사람이 자동으로 추천인에 등록된다. 가족 또는 친구의 추천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의 경우 유심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다. 또 친구에게 추천 유알엘(URL)을 보내거나 가입 신청서에 직접 추천인의 정보를 입력해도 된다.
조용민 유모바일 미디어로그 알뜰폰 사업담당은 “U+유모바일은 높은 추천 가입 비중만큼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가 높은 편”이라며 “알뜰폰 가입을 고민 중인 분들이라면 12월 추천 가입 혜택으로 제공되는 추가 데이터로 알뜰폰 요금제를 더욱 실속 있게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U+유모바일은 온라인 다이렉트몰에서 12월 한정 통신비 환급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12월 내 신규 가입자 중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3만 U포인트를 지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