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가 프리미엄 순대 전문점 순대실록과 협업해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식물성 순대볶음’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100% 식물성 원료를 활용했으며 신세계푸드와 순대실록이 6개월간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해당 제품에는 순대실록의 170시간 숙성 비법 레시피가 접목됐다.
신세계푸드는 대두단백·당면·양배추·당근·양파·마늘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순대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냈다. 카카오 분말로 순대 색상을 구현한 점도 눈길을 끈다.
순대실록 대표 메뉴인 순대곱창볶음 양념과 채소도 추가해 매장에서 먹던 순대볶음 맛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조리 시간도 짧다. 밀키트에 담긴 식물성 순대와 양념, 채소 등을 해동한 뒤 프라이팬에서 15분간 볶아내면 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자체개발 식물성 순대와 순대실록 맛집 레시피를 접목해 세상에 없던 식물성 간편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식물성 런천과 순대볶음 등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대안식품을 통해 긍정적인 경험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아왓유잇 식물성 순대볶음’은 G마켓, SSG닷컴 등 온라인몰을 비롯해 ‘유아왓유잇’ 코엑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팩(650g) 1만4980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