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임대주택 운영관리회사 케이디리빙이 운영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이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실시하는 주거서비스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인증제도는 입주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입주 후 2년간 단지 내 편의시설, 주거공간, 주거서비스 프로그램 등 현황들을 평가하여 최우수·우수·일반·미흡 등의 등급을 부여한다.
케이디리빙은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의 입주민의 화합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입주 고객의 연령, 성별 등 특성을 분석한 고객 맞춤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어린 자녀와 함께 거주하는 입주민이 많은 점을 고려해 작은 도서관, 맘스 라운지, 키즈짐, 돌봄서비스, 키즈 플리마켓 등 키즈특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주민카페, 월별 문화강좌, 하우스키핑, 계절용품 트렁크룸, 자동차 쉐어링 등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계절별로는 여름 비어가든 행사, 겨울 산타 행사, 봄·가을 피크닉 데이 등 입주민의 자발적 참여 프로그램으로 소통의 장을 만들고 있다. 또 전타석 스크린골프, 기구 필라테스, 피트니스 센터, GX룸, 스포츠 동호회 운영으로 건강한 여가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김환서 케이디리빙 대표이사는 "입주 고객들과 매월 1회 이상 회의를 통한 의사소통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특화 발전시키며 제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케이디리빙은 전문화된 운영관리시스템으로 입주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주거서비스 고도화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디리빙은 현재 KT에스테이트의 기업형 임대주택 리마크빌과 동탄, 대구, 하남, 오송, 양주 지역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등 총 9223가구의 임대주택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