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는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이츠는 기존 음식가격을 할인해주는 와우할인을 무제한 무료배달로 개편한다. 음식배달 주문에 허들이었던 배달비를 아예 없애 소비자 물가 인상 고통을 덜어주고 외식업주들에게는 추가비용 부담 없이 매출을 늘릴 기회가 되길 기대했다.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한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 주문 금액, 장거리 배달에 제한이 없는 무제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별도 쿠폰이나 할인,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와우회원은 무료배달과 프리미엄 서비스 한집배달 가운데 원하는 배달을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쿠팡이츠 와우혜택은 수도권과 광역시에 이어 충청, 강원, 경상, 전라도 주요 지역과 제주도 제주시 등 적용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쿠팡이츠는 전국 외식업주들과 소비자들이 와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적용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와우회원은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혜택 외에도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뿐만 아니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쿠팡플레이까지도 즐길 수 있다"며 "쿠팡은 지난해 와우회원에게 30억 달러(약 3조9162억원) 절약 혜택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