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중대시민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공중이용시설 관계자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해 중대시민재해 예방 체계의 토대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중대시민재해 발생요건 및 사례 △공중이용시설 실질적 안전관리 요령 △중대시민재해 예방 및 대응 방안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공중이용시설 담당 공무원뿐만 아니라 공공 어린이집 관리자, 공공하수처리시설 안전관리자 등 일반 시민이 참석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 제12회 원주시 사회공헌장 후보자 접수
강원 원주시는 '제12회 원주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3일 밝혔다.원주시 사회공헌장은 사회공헌 분위기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사회공헌 실적이 뚜렷한 기업체와 단체 등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기업체, 법인, 단체 등 총 3개소를 사회공헌장으로 선정해, 오는 9월에 열리는‘2024년 사회복지대축제’기념식에서 상패와 현판을 전달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16일까지 복지정책과 지역복지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3년에 제정된 '원주시 사회공헌 진흥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작된 원주시 사회공헌장은 올해 12회째를 맞이했으며 총 30개 기업체 및 단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