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북 관광 협업 프로젝트’는 지역과 업종 내 다양성을 연계한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경북 관광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인 협업 프로젝트 사업은 경북 관광사업 영위 또는 계획 중인 2개 기업이 1팀(대표 기업, 협업 기업)으로 공동 공모하면 된다.
유형은 관광 상품 공동 개발, 관광 트렌드 결합, 전통 관광 결합, 기술(플랫폼) 결합, 기타 등 5가지 유형 중 선택해 공모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신규 협업팀 뿐만 아니라, 2023년도에 이미 선정되었던 협업팀을 대상으로 고도화 프로젝트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경북문화관광공사 또는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남일 공사 사장은 “2024 경북 관광 협업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신선하고 확장성 있는 경북 관광상품·서비스·콘텐츠들이 많이 발굴되고, 협업을 통한 기업 간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며,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있으나 독자적인 상품 개발이 어려운 기업은 본 사업에 참여해 사업 범위를 확장하거나 부가가치가 높은 관광 콘텐츠를 개발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