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기반 대체 식품 개발사 '로가'의 이너뷰티 브랜드 '플랜트콜라겐'이 브랜드 뮤즈로 배우 김사랑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사랑은 채식 위주의 식단과 요가, 필라테스 등 자기 관리로 건강함을 유지해 온 연예계 대표 배우다. 플랜트 콜라겐은 세계 최초 식물성 콜라겐 브랜드다. 회사 측은 "배우 김사랑이 이너뷰티 혁신과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뮤즈로 적합하다고 생각해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플랜트콜라겐은 전 세계 동물성 콜라겐을 대체하고 지속 가능한 식물성 이너뷰티라는 흐름에 맞춰 출시됐다. 기존 육류나 어류에서 추출한 콜라겐과 달리 전 성분 식물성으로 비건 인증을 받았다. 이는 동물성 특유의 비린 맛이 없어 기호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식물 고유의 항산화 성분 파이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다.
플랜트콜라겐 관계자는 "김사랑과 함께 플랜트콜라겐이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브랜드 철학과 전문성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로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가는 동물성 기반의 헬스케어 시장을 식물성으로 대체해 건강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인 식물성 콜라겐을 구현하기 위해 7년간의 연구개발(R&D) 기간을 거쳐 개발한 후 플랜트 콜라겐을 선보였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시알 파리(SIAL PARIS)에서 국내 기업 최초 원료 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