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오는 28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공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소니코리아 함께하는 스포츠 사진 촬영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촬영 세미나는 ‘누구나 쉽게 배우는 스포츠 사진’을 주제로 오전·오후 세션으로 진행된다. 소니코리아 공식 아카데미 강사이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카메라 설명해주는 남자’로 활동하고 있는 김현수 사진작가가 나서, 실제 경주마의 질주를 촬영하며 귀에 쏙쏙 들어오는 카메라 기초이론 강의로 촬영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자들은 소니의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1’을 비롯해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Master(G 마스터)’의 ‘FE 70-200mm F2.8 GM OSS II(SEL70200GM2)’와 ‘FE 24-70mm F2.8 GM II(SEL2470GM2)’ 등 전문 사진작가들이 사용하는 고성능 카메라 및 렌즈를 직접 다뤄볼 수 있다.
세미나 참가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소니 알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접수를 하면 된다. 세션별 20명씩 총 40명을 추점해 23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당일 세미나에는 항공촬영 전문가를 초빙해 드론 및 항공촬영에 대한 세미나와 DJI 영상 장비 체험 행사도 같이 열린다. 행사의 참가자격은 영상분야 종사자와 항공촬영 분야 진입 예정자, 드론 촬영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광장 한쪽에 마련된 소니 체험코너에서 카메라, 렌즈, 액세서리, 오디오 등 소니 컨슈머 전 제품 체험 및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말(馬) 마차 폴라로이드 가족사진 포토존과 사진 무료인화 서비스,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 행사가 준비돼 방문객의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행사 담당자는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힘든 스포츠 사진 노하우를 전문가에게 직접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매주 일요일 진행되는 플리마켓과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으니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