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특강은 청소년기 자녀의 뇌 건강 및 마음건강에 관한 내용이 강연된다. 6월 4일과 5일 10시에는 김붕년 교수(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정신건강의학과)가 “우리아이 뇌 건강, 부모가 만든다”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6월 11일, 12일은 10시에는 권선중 교수(한국침례신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가 '우리아이 마음건강, 부모가 챙긴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부모교육 릴레이 특강은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안산시, 오산시, 화성시 4개 시·군·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연합해 공동으로 운영된다.
교육 신청은 24일부터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평택시, 안산시, 오산시, 화성시에 거주 중인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 4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심리성장을 지원하는 상담복지 전문기관으로, 관내 거주 9~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상담신청 및 문의는 로 할 수 있다.
◆ 스프링피크에 적극 대응하고자 ‘생명사랑 캠페인’ 개최
이번 생명사랑 캠페인은 봄철(3~5월)에 계절적 요인과 졸업, 구직시기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자살률이 급증하는 현상인 스프링피크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생명존중안심마을로 지정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함께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정신건강 자가검진을 통한 '내 마음 처방' △자살예방 퀴즈 '상담전화 109 의미 찾기' △내 스트레스 지수 확인 △링 던지기'나의 소중한 가치 잡기' △자살예방 인식도 조사 등 다채로운 활동에 4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자살 심각성을 인지하고, 주변 사람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을 경우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자살예방 상담전화, 정신건강 상담전화를 통해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