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하기에서는 2일 오전 10시부터 15일까지 가정의 달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선물하기에서 엄선한 제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어린이 날 선물은 영·유아 등 각 연령 별, 가격대 별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어버이날 선물은 선물하기에서 추천하는 효도선물과 상품권·건강·패션 등 주요 카테고리와 가격대 별로 선물을 고를 수 있다. 스승의 날은 선물하기 추천 감사 선물과 브랜드·가격대 별로 이용자 선택 폭을 넓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가정의 달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고, 누적 20만원 이상 구매 시 이벤트 종료 후 2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카카오페이로 7만원 이상 배송 상품을 결제하면 누구나 1인당 3회까지 10% 즉시 할인(최대 1만원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선물하기 첫 이용자에게는 첫 구매 할인 쿠폰 5000원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카쇼라위크'로 이용자들과 만난다. 오는 12일까지 가정의 달 맞이 다양한 혜택을 담은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카쇼라위크에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코스메틱브랜드 프레쉬 △SK-ll △랩시리즈 △아로마티카 그리고 건강가전기업 휴롬 등이 있다.
각 브랜드마다 할인 외에도 추가 증정 제품, 포인트 등 라이브 방송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쇼라위크 기간 내 라이브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카카오페이 7%(최대 3만원 할인·인당 최대 4회 적용 가능)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 날 진행하는 라이브의 알림 신청 시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쇼핑포인트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님, 자녀, 선생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맞춤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톡쇼핑라이브의 혜택과 함께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