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함께 SK텔링크의 알뜰폰 서비스 'SK 세븐모바일'도 2년 연속 알뜰폰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00700은 11년 동안 경쟁사들의 국제전화 서비스를 제치고 계속해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SK텔링크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ESG 경영 모델을 추구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한편, 끊임없는 고객서비스 혁신과 최고의 통화품질, 시장 변화에 발맞춘 차별화된 상품 출시 등이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00700은 매년 국제 스팸 발신 국가와 범죄 유형을 분석·정리한 국제 스팸 발신 국가 톱10을 공개해 국제전화 고객 피해 예방에 앞장서 왔다. 또 다문화 가정 아동들을 위한 국제전화 00700 무료통화권 지원, 결식우려아동 기초생필품 지원 자원봉사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하성호 SK텔링크 대표는 "2024년 NCSI 조사에서 00700이 국제전화 부문 최장 수상 기록을 경신한 데 이어 알뜰폰 부문에서도 SK 세븐모바일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을 달성한 것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SK텔링크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서비스를 만들고 개선해 고객에게 더 큰 사랑을 받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