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은 '세계 월경의 날'...건강한 월경 라이프, 벤처·스타트업이 이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4-05-28 13:1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벤처·스타트업이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여성들의 건강한 월경 라이프를 주도하고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 '라엘 뷰티'는 월경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기초 제품과 트러블 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월경 데이터를 분석에 기반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디에이엘컴퍼니는 월경 주기를 기록해 호르몬 때문에 겪는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앱 '달채비'를 운영 중이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라엘
[사진=라엘]

벤처·스타트업이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여성들의 건강한 월경 라이프를 주도하고 있다.

라엘은 월경 주기로 인한 호르몬 변화에도 편안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하고 좋은 성분으로 만든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라엘은 탑시트에 국제 유기농 인증을 받은 100% 순면을 사용한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를 시작으로 다양한 페미닌 케어 제품을 출시했다. 생리대, 팬티라이너, 탐폰 등 월경용품부터 여성청결제, 청결티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이너케어 젤 질세정기', '에센셜 드롭스' 등을 선보이며 Y존 케어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

라엘은 페미닌 케어뿐 아니라 이너 케어, 스킨케어에 이르는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고 여성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웰니스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엘 밸런스'는 여성 특화 건강기능식품으로 여성들이 자주 겪는 질환에 도움을 주고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 '라엘 뷰티'는 월경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기초 제품과 트러블 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월경 데이터를 분석에 기반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디에이엘컴퍼니는 월경 주기를 기록해 호르몬 때문에 겪는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앱 '달채비'를 운영 중이다. 월경 전 증후군(PMS)을 겪는 시기가 돌아온 여성에게 마그네슘을 추천하는 등 일상적인 지원을 통해 전반적인 생활 건강까지 개선하는 것을 돕는다. 이대 목동병원, 경희의료원과 함께 개발한 월경 유형 검사를 통해 다낭성 난소 증후군 등 호르몬 문제로 겪는 비만과 월경 전 증후군 개선을 위한 루틴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홈 트레이닝 플랫폼 '콰트'를 운영 중인 엔라이즈는 최근 여성 생애주기에 주목해 산후 및 산전 관리, 임산부 요가, 탈모 예방, 월경 주기 케어 등 여성을 위한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월경 주기별 맞춤 운동 추천 기능'은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월경, 배란, 가임 등 월경 주기에 맞는 적절한 운동 강도와 시간을 구성해 추천한다. 월경 주기를 예측해 건강한 월경 관리를 돕고 월경 중에도 운동 습관을 유지하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적이다.

한편 5월 28일은 '세계 월경의 날'이다. 2013년 독일의 비영리단체 워시 유나이티드(WASH United)가 월경의 인식 개선을 위해 지정한 기념일로, 여성의 평균 월경기간인 5일과 월경주기인 28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