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지난 29일 여수시청에서 정기명 여수시장, 이윤호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 부장, 김기응 GS칼텍스 대외협력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다문화아동 마음톡톡' 프로그램 사업을 위한 사업비 3천만원을 전달했다.
'GS칼텍스 여수 다문화아동 마음톡톡'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미술과 음악 등 예술 매체를 활용해 다문화 가정 아동의 또래 관계 및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존감과 사회성 향상을 돕기 위한 심리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5월부터 12월까지 다문화 아동과 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 대상 개별 예술치료 및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각 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GS칼텍스와 굿네이버스는 사전 심리검사 및 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성향을 파악한 후 음악, 미술, 모래놀이 등 다양한 종류의 예술 매체 중 개인 성향에 맞춰 치료를 진행하며, 성장 지지 체계 확립을 위하여 보호자 상담까지 준비했다.
‘GS칼텍스 마음톡톡’ 프로그램은 지난 2013년부터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아동 심리∙정서 예술치유 프로그램이다. GS칼텍스는 마음톡톡 프로그램을 추가 확장하고 세분화하여 2016년부터 광주지검 순천지청,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전남동부지역협의회, 이화여대와 함께 『전남 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 2022년부터 여수시,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여수 다문화아동 마음톡톡』 등 아동 청소년을 위한 특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