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EBS '최고다! 호기심딱지' 공개방송을 금일 일산 EBS 스페이스홀에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고다! 호기심딱지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호기심을 지원하는 인체·과학 교육 프로그램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EBS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휴롬은 생 채소과일 섭취를 독려하는 '날것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에게 채소과일 섭취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최고다! '호기심딱지 – 힘내라! 유익균 편'을 기획했다.
힘내라! 유익균 편은 주인공 '호떡'의 몸 속을 배경으로 채소과일을 좋아하는 유익균과 가공식품을 좋아하는 유해균이 상황에 따라 어떤 균으로 활동할지 기회를 엿보는 기회균을 같은 편으로 만들어 장 속 꽃밭 마을을 차지하기 위해 대결하는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휴롬은 극중 어려운 용어를 퀴즈 이벤트로 풀어내 현장감을 높이고 정답을 맞춘 어린이들에게 어린이 식습관 개선 도서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방청객 전원에게 채소과일을 착즙한 휴롬주스와 극의 내용을 중심으로 한 교육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이번 공개방송을 통해 어린이들이 채소과일과 친숙해지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휴롬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채소과일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채소과일의 유익균 이야기를 다룬 최고다! 호기심딱지 – 힘내라! 유익균 편은 오는 6월 27일 오전 8시 2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