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 행정에 항상 협조해 주시는 이·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이·통장님과 상호 협력해 시정업무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주시 이·통장연합회는 지난 7일 2024년 여주시 이통장연합회 한마음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한마음 대축제는 점동면 테마공원에서 개최되었으며 명랑운동회, 개회식,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김선교 국회의원,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김규창 도의원, 서광범 도의원, 여주시의회 의원을 비롯한 50여명의 관내 기관단체장 한마음 대축제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이유식 여주시 이·통장 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주민의 행복과 여주시 발전을 위해 헌신의 노력을 해온 여주시 이·통장님들이 한마음 대축제를 통해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2개 읍면동 318명의 여주시 이통장님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모두가 하나가 되어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 뱀장어 치어 남한강에 방류
이의 일환으로 지난 6월 7일 관계 공무원 및 경기도수산자원연구소, 여주어촌계 및 여주남한강어촌계 계장 및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금번 방류 어종인 뱀장어 치어의 철저한 검수를 수행하고, 여주시 남한강(이포보, 여주보, 강천보) 일원에 14197마리를 방류했다.
여주시 김현택 축산과장은 “치어 방류로 생태계 보전과 어민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민과 방류어종 등을 협의해 지속적으로 내수면 치어 방류사업을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