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지갑 전문 기업 아이오트러스트가 '올댓노드'를 제공하는 DSRV와 전략적 사업 제휴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웹3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기업들에게 한층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산업 발전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오트러스트의 기업용 웹3 지갑 '위핀(WEPIN)'은 단 한 시간 내에 지갑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에 애드온(Add-on)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사용자 온보딩 과정에서의 이탈을 최소화하고 자사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DSRV의 '올댓노드'는 개발자들이 노드 생성과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서비스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인프라 플랫폼이다.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위핀 지갑과 올댓노드의 연계를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웹3 비즈니스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양사가 협력해 혁신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업계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DSRV 관계자는 "아이오트러스트와 파트너십은 올댓노드 사용자 저변을 더욱 확대하고, 개발자들에게 최적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모색하며 웹3 생태계 성장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솔루션 간 연동 등 기술적 협력 방안도 모색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웹3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