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민선 8기 3년 차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논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4-06-23 14:1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충남 논산시가 지난 20일 회의실에서 민선 8기 3년 차를 맞아 공약 추진 상황을 들여다보고 향후 이행계획을 고도화하는 '공약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8기 출범부터 현재까지의 공약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세부점검의 장으로써 마련됐다.

    나아가 중장기적 관점에서 이행해야 할 공약사업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 추진계획 역시 보고회 주제로 다뤄졌다.

  • 글자크기 설정
  • - '시민과의 약속 이행' 위한 지속적 공약 실천방안 점검ㆍ논의

민선8기 공약추진상황보고 장면사진논산시
민선8기 공약추진상황보고 장면[사진=논산시]

충남 논산시가 지난 20일 회의실에서 민선 8기 3년 차를 맞아 공약 추진 상황을 들여다보고 향후 이행계획을 고도화하는 ‘공약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8기 출범부터 현재까지의 공약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세부점검의 장으로써 마련됐다. 나아가 중장기적 관점에서 이행해야 할 공약사업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 추진계획 역시 보고회 주제로 다뤄졌다.
 
보고회를 주재한 백성현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일은 언제나 염두에 두는 최우선 목표”라며 “공약사업 추진 과정에 내실을 더하는 동시에, 남은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책임 있는 행정에 임해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점검한 사항들을 바탕으로 향후 공약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논산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시민행복시대’를 열어낸다는 비전 아래 △누구나 일하는 경제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농업도시 △어디든 풍요로운 공유도시 △다시 찾고 싶은 역사문화도시 △소외 없는 따뜻한 복지도시 △미래인재육성 교육도시 등 6대 분야 79개 공약을 내건 바 있다.
 
이 중 44건의 공약이 순조롭게 이뤄져 55.7%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를 성취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이행 성과를 인정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