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여성 대상 범죄 예방과 안전한 일상 도모를 목적으로 하며 여성 1인가구, 한부모 가정, 여성 범죄 피해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홈 카메라, 호신용 스틱 등이 포함된 안심 패키지 A세트 또는 B세트 중 선택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온라인 신청(경기민원24)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은 우선순위(여성 범죄 피해자, 저소득층 등)를 고려하며 동점자 발생 시 선착순으로 결정하고. 선정 결과는 2024년 8월 중 개별 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다.
◆ 자랑스러운 여주시 출향인사 발굴 조사
경기 여주시는 전국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주 출신 출향인사를 발굴 조사한다고 2일 밝혔다.여주시는 지난 3월부터 여주시청 홈페이지에 ‘출향인사’ 항목을 개설해 전산을 통해 편리하게 개인정보 동의를 받는 시스템을 갖추고, 6월 24일부터 8월 23일까지 집중 발굴 조사 기간으로 정해 출향인사 발굴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발굴 조사를 통해 기존 향우회를 정비하고 신규 출향인사를 발굴해 여주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대외적으로 네트워크 강화해 여주시의 다양한 업무추진 및 시정 홍보사항을 안내하고 행사 시 공유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여주시 출향인사 대상은 여주에서 태어나서 자랐거나, 오랜 기간 거주 또는 사회활동을 하는 등의 여주시에 연고가 있는 자로 현재 여주시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다.
출향인사에게는 여주 소식지를 발송할 예정이며 향후 여주시의 대표 축제 및 행사 초청 등 교류 협력에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전국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출향인사와의 소통은 여주시 행정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내 고향을 생각하는 여주 출신 출향인사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