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혹서기를 대비해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이륜차 배달안전수칙을 전달하는 ‘배-테랑(배달 베테랑) 안전 능력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라이더가 여름철 배달할 때 알아두면 좋을 12가지 안전수칙을 문제 형태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체 문제를 푸는데 약 10분이 소요되며 △1교시 폭염 안전수칙(무더위 대처방안) △2교시 위생 안전수칙(위생과 배달통 관리) △3교시 우천 안전수칙(빗길 안전운행) 등 크게 3가지 주제로 출제된다.
안전 1등급을 획득한 배-테랑(배달 베테랑) 라이더는 추첨을 통해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안마의자, GS칼텍스 100만원 주유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참가한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추첨해 배민상품권을 증정한다. 배-테랑 안전 능력고사는 오는 15일까지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17일에 발표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여름철 배달하는 라이더를 위해 혹서기 안전과 관련된 정보를 습득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혹서기 안전수칙을 이번 기회에 한 번 더 알려 라이더들의 배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여름도 라이더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