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칩스가 세계적인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의 '디자인 파트너 2023'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앞서 2020년과 2021년 연속 수상에 이은 세 번째 수상이다. 이번 수상으로 가온칩스는 Arm의 올해의 디자인 파트너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국내 대표 파트너 입지를 공고히 했다.
가온칩스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Arm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디자인 솔루션 제공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전 세계 20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Arm의 검증된 IP를 바탕으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주문형 반도체(ASIC) 설계 가속화를 목표로 한다.
정규동 가온칩스 대표는 "Arm 공식 디자이너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고객사와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 Arm 핵심 파트너로서 고객 만족 극대화에 더욱 힘쓰겠다"며 "지원을 아끼지 않는 Arm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황선욱 Arm 코리아 사장은 "가온칩스와 Arm은 공식 디자이너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 시스템 반도체 파트너십의 결정체를 만들어준 가온칩스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상호 고객사들이 제품에 경쟁력을 갖도록 Arm이 보유한 역량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양사는 AI 반도체 시장 성장에 발맞춰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가온칩스는 스펙 협의부터 설계 및 양산까지의 풀 턴키 솔루션 사업 모델인 '레벨-0' 비즈니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