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군에 따르면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38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명실상부한 인터넷 부문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분야 어워드다.
군은 2021 공공정보 혁신대상, 2022 공공유튜브분야 대상, 2023 군·구청 유튜브 분야 대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일반적인 지자체 유튜브와 다르게 ‘빠망’이라는 캐릭터를 활용해 진안군을 홍보하고 콘텐츠를 이끌어가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빠망TV는 봄에는 벚꽃과 라이딩, 여름에는 대표 피서지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워 진안을 알렸다. 또한 풍부한 산림 자원을 자랑하는 진안군의 특성을 내세워 대한민국 100대 명산으로 꼽히는 마이산·운장산·구봉산 등 진안의 명산을 등산하는 숏폼 영상을 주기적으로 업로드해 MZ세대에게 진안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전춘성 군수는 “유튜브는 모든 연령대가 즐기는 플랫폼인 만큼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써 진안군이 가진 매력들을 전 국민에게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안군 청년센터 명칭 공모
청년센터는 청년들의 소통과 교류, 협업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진안읍 군상리에 신축 중이다.
명칭 공모는 진안군 청년(18~45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명칭 공모 제안서를 작성해 농촌경제국 농촌활력과에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명칭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성과 센터의 기능을 포괄적으로 아우르는 대표성 △타 지역과 차별화 되는 독창성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다.
명칭 공모 참여자에게는 ‘군정에 참여하는 청년에게 상품권을 지급하는 청년참여지원사업’과 연계해 지역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최종선정자에게는 10만원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