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사에서는 ‘더 나은 강원교육’ 출범 중반을 맞아 교육감 공약 이행과 성과 달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현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지닌 인재를 기관장급 인사에 배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도교육청 △공보담당관에는 박광서 동해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책기획과 장에는 장진호 중등교육팀 장학관을 직위승진했으며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으로 이인범 강원체육고등학교 교장을 임명했다.
직속기관장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원장에는 민섭 강릉중앙고등학교 교장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원장에는 이한준 고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 직위 승진했으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원장에는 김영록 내촌초등학교 교장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 원장에는 김명희 봄봄유치원 원장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 원장에는 이규형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각각 임명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인사를 통해 더 높은 학력, 더 넓은 진로, 더 바른 인성, 더 고른 복지, 더 돕는 행정이라는 강원교육 5대 정책방향을 따라 학생중심, 현장 중심 교육이 활짝 꽃 피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임명된 모두가 더 나은 강원교육 추진을 위해 적극 힘써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감급 이상 인사 규모는 교(원)장 94명, 교(원)감 74명, 교육전문직원 96명 등 총 264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