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4 영천 청년 청춘콘서트' 성황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4-09-01 16:4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달 31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지역 소상공인 부스 및 청년 아티스트들이 주인공이 되는 '2024 영천 청년 청춘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달 31일 영천보현산댐출렁다리 개통 1주년 기념이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보현산댐출렁다리 데크광장에서 식전공연과 1주년 기념 퍼포먼스, 축하공연이 진행됐으며, 최근 관광객 60만 명을 돌파한 영천의 대표 관광명소인 보현산댐출렁다리의 성과를 관광객 및 시민들과 함께 나눴다.

  • 글자크기 설정
  • 청년과 청년의 꿈이 함께 머무는 '젊은 영천' 으로

  • 영천보현산댐출렁다리 '개통 1주년' 기념이벤트 성료

2024 영천 청년 청춘콘서트 개최 모습사진영천시
2024 영천 청년 청춘콘서트 개최 모습[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달 31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지역 소상공인 부스 및 청년 아티스트들이 주인공이 되는 ‘2024 영천 청년 청춘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의 주인공인 청년층과 적극 소통하고, 영천시 청년정책으로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주요 행사는 영천강변공원 공연장을 중심 무대로 수제맥주 브루어리 부스 운영, 청년 문화예술가들의 버스킹·댄스·DJ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청년창업가가 직접 만든 먹거리(분식, 김밥, 핫도그, 두바이 초콜릿 등)와 창작소품(금속 공예 악세서리, 반려견 수제간식)을 판매함으로써 방문객 및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올해 청춘콘서트는 뮤지션과 청년 창업가뿐만 아니라 영천시의 유관기관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5월에 개소한 영천청년창업지원센터와 영천청년센터가 행사에 참여해 관내 청년창업가 사업장 및 제품을 홍보하고, 영천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일자리, 창업, 자립과 관련된 청년 정책을 소개했다.
 
특히, ‘겨울책방’을 운영하는 30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겨울 작가가 진행하는 청춘 공감 토크 콘서트의 반응이 뜨거웠다. 진행자 김겨울 작가는 토크 콘서트를 통해 고민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청춘들의 삶을 공감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 참석자는 “이번 토크 콘서트 덕분에 청춘이라는 지금 이 시간이 너무나 소중하다는 걸 느꼈고, 따뜻한 공감이 생각지도 못한 큰 위로가 됐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청년들의 열정과도 같은 뜨거운 여름날, 많은 청년들과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청년창업가와 지역민들의 소통의 장 마련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이번 행사에 이어 오는 28일 ‘제4회 영천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영천보현산댐출렁다리 개통 1주년 기념이벤트 진행 모습사진영천시
영천보현산댐출렁다리 '개통 1주년' 기념이벤트 진행 모습[사진=영천시]
또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달 31일 영천보현산댐출렁다리 개통 1주년 기념이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보현산댐출렁다리 데크광장에서 식전공연과 1주년 기념 퍼포먼스, 축하공연이 진행됐으며, 최근 관광객 60만 명을 돌파한 영천의 대표 관광명소인 보현산댐출렁다리의 성과를 관광객 및 시민들과 함께 나눴다.
 
보현산댐출렁다리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해 탐방로와 야간 경관조명으로 낮과 밤이 아름다운 관광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인근 보현산댐 짚와이어&모노레일, 자연휴양림 및 목재문화체험관 등 보현산권역 관광지를 연계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보현산댐출렁다리의 첫 돌을 여러분들과 함께 축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더욱 새로워질 보현산댐출렁다리를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고 하며 보현산댐출렁다리의 화려한 변신을 예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