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공인중개사사무소’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양질의 매물 정보를 전달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지역별 우수 공인중개사사무소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진행한다.
평가는 지난 7~8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을 지역별로 나눠 사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 상위 27.14% 이내의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진행됐다.
한 관계자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중개 활동을 펼친 공인중개사사무소를 선정하는 본 평가가 공인중개사들의 성장을 도모하는 계기가 돼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양질의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공인중개사사무소 정보를 기반으로 한 공정하고 전문화된 조사 및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