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임산부와 가족이 함께 참여해 아기 모형을 이용해 △신생아 목욕 방법 △신생아 특징 및 이상 징후 △신생아 예방접종 시기 △우는 아기 달래기 등 돌봄에 관련된 내용을 배워보고 직접 실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신생아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했는데, 적절하게 요점 정리된 정보를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신생아 돌봄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송탄보건소 이혜정 소장은 “건강하고 편안한 출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임산부와 가족을 대상으로 유익하면서도 교육받는 동안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대면 교육 프로그램 제공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리더십향상 프로그램 진행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6학년) 군은 “친구들하고 재밌는 게임을 하고 모르는 친구들이랑도 친해지며 협동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담당 박혜민 청소년지도사는 “지난번 진행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하고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해서 뿌듯하고,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는 팀 게임을 통해 리더십에 대해 재밌고 유쾌하게 배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이제 오는 28일 소속 자치조직 청소년이 직접 준비하는 환경축제 ‘SAVE US!’(문화의집 특화사업)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 자세한 소식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밴드,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