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지재단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하는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 데이 - 두번째 이야기'를 내달 2일 삼성인력개발원과 삼성e-보수교육 캠퍼스 홈페이지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강 주제는 '뇌 과학으로 살펴보는 행복'으로 삼성인력개발원에서 진행한다. 여기에 호암미술관 전시와 전통정원 희원 관람 기회도 제공한다.
특강은 실시간 강연과 강사와의 공감토크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한다. 김붕년 서울대 소아청소년정신과 교수가 '행복한 아이의 뇌 발달과 마음건강'을 주제로 영유아기부터 행복을 결정하는 뇌 발달에 대해 강연한다.
궁금한뇌연구소 대표인 장동선 박사는 '우리의 뇌에 행복을 담는 방법'을 주제로 행복은 단순한 감정 이상의 것이란 점과 소통, 공감과 행복의 관계를 뇌 과학 관점에서 논한다.
강연 후에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호암미술관 '니콜라스 파티 : 더스트' 전시의 특별히 제작된 벽화와 리움미술관 고미술 소장품 등을 소개하고, 미술관 내 전통정원 희원 조경의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강 참가는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특강 당일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