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의 시작에 앞서 정원기 의원은 ‘경주 용황지구 일대 주차난’에 대해, 최영기 의원은 ‘황금대교 인근 보행자 안전보장을 위한 대책 마련’을 주제로 5분 자유 발언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85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비롯해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 ‘경주시의회와 국내외 지방의회 간 교류 협력에 관한 조례안’ 등에 대한 심의가 이어졌다.
10월 1일부터 6일까지의 휴회 기간 중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상정된 조례안 및 일반 안건에 대한 심사가 이뤄지게 된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는 정종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주시 공공 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 최영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주시 여성의 경제 활동 촉진과 경력 단절 예방에 관한 조례안’, 정성룡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주시 자동차 대여 사업의 등록 기준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의 의원 발의 조례안을 포함해 총 4건의 조례안이 상정됐다.
또한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운영에 따른 출연 동의안’ 등 10건의 동의안과 ‘2024년 인문도시지원사업 공모 사업 추진 보고’ 등 2건의 보고에 대한 심사도 이어진다.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51회 신라문화제의 성공적인 운영 및 이상기후에 따른 수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며, “이번 임시회가 내실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동료 의원 및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