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회의에는 화성시 과학고 유치 TF추진단 단장인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및 부단장인 문화교육국장, 관련부서장, 화성시연구원 책임연구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지난달 11일 경기도교육청이 발표한 ‘경기형 과학고 신규지정 1단계 예비지정 공모계획’에 따라 공모신청을 위한 입지후보지, 재정지원범위 등 주요 현안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은 “화성시 과학고 설립은 이공계 미래인재 육성과 화성시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공모신청까지 철저한 준비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란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구성된 무보수‧명예직 인적안전망으로 위기가구 발굴 및 제보와 자원 연계 등을 담당하고 있다. 관내에는 9월 기준으로 1869명이 활동 중이다.
이날 교육은 글로벌NLP코칭아카데미 권종희 대표의 ‘사각지대 발굴과 사례별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대화 방법들을 전달했다.
우정숙 복지정책과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이 조기 발굴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제보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동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