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북구 침산동에 있는 삼성창조캠퍼스 야외무대 일원에서 ‘2024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8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 북구청에서 주최하고 경북대학교 AI․디지털 융합 교육 혁신 플랫폼 사업단과 대구보건대학교 Hi-FIVE HiVE 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하여 행사의 품격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특히, AI·4차산업혁명, 초고령사회 등 급변하는 평생학습환경에 발맞추어 맞춤형 평생교육기관 정보와 함께 로봇을 이용한 SW/AI 코딩, AI·디지털 융합 교육, 자개공예, 도시농업,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목 부교재인 ‘우리북구’ 책자 내용을 문제로 풀어보는「우리북구 지식왕!!」골든벨을 개최하고, 성인 문해교육을 수료하신 어르신들의 시화 작품 20여 점도 함께 전시된다.
또한, 행사 중간에는 지역 평생교육기관 등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댄스, 국악, 태권도 등 다양한 특별 공연을 준비하여 평생학습도시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2024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적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전 구민이 늘 배우고 학습하고 지식을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