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학의 1학년 학생 송채윤 학생이 '2024년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 경진대회'에서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면서, 7년 연속으로 장관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 경진대회는 국내 뷰티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중요한 경연의 장으로서,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와 CIDESCO 한국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보건복지부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대표적인 뷰티 대회다.
올해 대회는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에서 열렸으며, 전국의 뷰티산업 전문가와 대학생 약 2000명이 얼굴 관리, 보디 관리, 발 관리 등 다양한 종목에 출전해 실력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서 송채윤 학생은 얼굴 관리 부문에서 탁월한 실력을 선보이며 학생 중 유일하게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입학한 지 8개월밖에 되지 않은 1학년 학생이라는 점에서 더욱 이목을 끌었다.
경남정보대학교의 K뷰티피부네일학과는 부산지역에서 유일하게 시데스코(CIDESCO) 교육인증기관으로 인증받은 학교로,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다. 시데스코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뷰티 자격증을 제공하는 국제 기구로, 해당 자격증은 글로벌 뷰티 전문가로 발돋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경남정보대는 시데스코 스쿨로서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경험과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김경미 책임교수는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송채윤 학생을 비롯해, 우리 학생들이 이러한 교육 환경 속에서 자신감을 키워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해외 시데스코 스쿨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현장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해 K뷰티 리더를 양성하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남정보대 K뷰티피부네일학과는 국내 교육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교육과 취업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싱가포르, 호주, 일본 등의 해외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크루즈 스파와 특급호텔 스파 등 국제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유명 뷰티 기업인 약손명가, 더퍼스트피부과, 여리한다이어트, 달리아에스테틱 등과 취업 보장형 주문식 교육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경남정보대학교는 이러한 산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을 마친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고 있다.
경남정보대는 이번 7년 연속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으로 다시 한 번 그 교육적 우수성을 입증했다. 학생들이 보여준 뛰어난 기량과 성과는 앞으로도 K뷰티의 세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미 교수는 “우리 학과는 계속해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며 K뷰티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국내외에서 K뷰티를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