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K-pop 및 K-drama 팬들과의 감정적 연결과 정신 건강 대화를 주제로 북미, 중남미, 유럽, 아시아 등지의 유저들이 참여하여 짠의 글로벌 포용성과 지속 가능 경영(ESG) 실천의 또 다른 사례로 평가받았다.
행사에서 짠은 팬들끼리 서로의 안부를 묻고 공감적 연대를 형성하는 "Check-In Challenge - How Are You?"와 서로의 어려움을 나누며 위로와 공감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는 "10 Out of 10, Love Yourself"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자신을 돌보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감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을 경험했다.
특히, 한국 날짜로 지난 11일에 열린 ‘10 Out of 10, Love Yourself’ 세션에는, 마인드SOS를 운영하는 마인드풀커넥트 류혜원 대표가 직접 참여했다. 류 대표는 마음구조챌린지 캠페인 핵심 메세지인 ‘10 out of 10’을 주제로 전 세계 참여자들과의 마음 건강 대화를 이끌며 ‘정신 건강 관리 팁’, ‘K-pop과 정신 건강’, ‘힘든 시기 극복 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적 경험을 진솔하게 공유하며 전 세계 참여자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짠 컴퍼니의 윤선주 대표는 "짠을 통해 유저들이 정신 건강에 대해 안전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특히, 마인드SOS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팬들이 서로의 감정을 나누고 정신 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연대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짠이 추구하는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의 가치를 넓히고, 글로벌 커뮤니티로서의 포용성을 확장할 수 있어 큰 의의가 있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멘탈 케어 세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마인드풀커넥트의 류혜원 대표는 "지난 10일 마음구조챌린지를 맞아,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청년들과 함께 정신 건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고 전하며, “화상 채팅을 통해 K-pop이 힘든 시기에 어떻게 위로와 희망을 제공하는지에 대해 참여자들과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어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글로벌 청년들에게 정신 건강 관리 팁을 공유했을 때 좋은 반응들이 많았다. 정신건강 관련 대화가 사람들 사이에서 일상화될수록 긍정적인 변화가 커질 것으로 생각한다. 마인드풀커넥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협업을 통해 그 변화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마인드풀커넥트는 더 행복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우울증, 불안, 약물 중독 등 정신 건강 근본 문제 해결을 선도하는 멘탈헬스 소셜 임팩트 기업이다. 멘탈헬스 캠페인 브랜드 MINDSOS를 통해 정부 기관, 전문가, 학자 및 협력 기관과 협력하여 자살 예방 및 다양한 긴급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전국적인 정신 건강 케어 접근성과 품질 및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종합적인 지원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기획하고 제공해 나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