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에 짓는 'e편한세상 일산 메이포레' 견본주택을 8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일산동구 고일로 126에 마련했다.
풍동2지구 4블록 1~3 공동주택 단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일산 메이포레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13개 동, 총 1342가구를 1·2·3단지로 공급하는 브랜드 타운이다.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와 전용 84㎡ 총 171가구다.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일반공급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오는 27일 발표하고, 다음 달 10~12일에 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고 청약 통장 가입 기간이 12개월 이상에 면적별 예금을 보유한 사람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유무나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추첨제 60%를 적용해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당첨 기회가 높다. 당첨자 발표일부터 12개월 이후엔 전매가 가능하다.
이 단지는 경의중앙선·서해선 백마역과 가깝다. 백마역에서 두 정거장 이동하면 수도권 지하철 3호선·수도권 광역급행열차(GTX)-A 노선 환승역인 대곡역에 닿는다. 다음 달 개통 예정인 GTX-A 노선 대곡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15분 만에 갈 수 있다. 이후 삼성역까지 개통되면 25분대에 강남권 진입이 가능하다.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풍산초·일산은행초·풍산중이, 인근에 세원고와 고양 국제고 등 명문 특성화 고등학교가 있다. 이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과 동국대 일산병원·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국립암센터 같은 대형 병원도 가까이에 있다.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일산테크노밸리도 조성 중이다.
내부는 4베이 위주 평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다. 현관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여유 공간을 갖추고, 주방에는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더한다.
DL이앤씨 특허 기술인 '디 사일런트 플로어'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이중 통기성 고성능 복합 완충재를 적용해 상용화 제품 가운데 국내 최고 수준의 층간소음 저감 성능을 지녔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전 타석 스크린을 적용한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키즈라운지, 드포엠카페 등이 들어선다. 각 단지 건폐율은 16%로 동 간 거리가 넓고, 주차 공간은 가구당 1.3대로 조성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돋보이는 규모와 입지, 상품성으로 향후 풍동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