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파리코리아, 지미 러셀 70주년 버번위스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4-12-23 1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설적인 마스터 디스틸러 지미 러셀 사진캄파리코리아
전설적인 마스터 디스틸러 지미 러셀 [사진=캄파리코리아]

캄파리코리아가 와일드 터키 지미 러셀 70주년 릴리즈와 와일드 터키 마스터스 킵 트라이엄프를 국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캄파리코리아에 따르면 와일드 터키 지미 러셀 70주년 릴리즈는 전설적인 마스터 디스틸러인 지미 러셀의 증류소 근속 7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버번위스키다. 8년 숙성의 50.5도 버번과 지미 러셀이 애정하는 숙성고에서 직접 선택한 8~9년 숙성 위스키 원액을 블렌딩한 한정판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위스키 잡지 '위스키 애드버킷'에서 선정한 2024년 가장 흥미로운 위스키 톱20에 선정된 바 있다. 와일드 터키 지미 러셀 70주년 릴리즈는 오크, 꿀, 계피, 담배의 풍부한 향과 달콤한 크림, 버터 스카치, 홍차 맛이 특징이다. 또한 쌉싸름한 초콜릿과 다크 체리, 캐러멜로 마무리된다.

와일드 터키 마스터스 킵 시리즈의 10번째 제품인 트라이엄프는 와일드 터키가 추구해온 전통적인 라이 스타일을 재구성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달콤한 꿀과 정향의 노트가 다크 초콜릿, 대추, 향신료로 자연스레 바뀌면서 풍부한 모카커피와 검은 후추의 긴 피니시로 마무리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통적으로 라이 위스키는 맨하탄 등 클래식 칵테일 형태로 즐기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마스터스 킵 트라이엄프는 강렬한 맛과 고급스러운 풍미를 갖춰 온더락이나 니트로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와일드 터키 위스키는 다른 버번보다 훨씬 낮은 알코올 도수(ABV)로 증류되고 새 오크 통에서 숙성되는 생산 과정에서 덜 증발돼 훨씬 풍부한 맛을 담아낸다. 

캄파리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와일드 터키의 진정성과 아메리칸 위스키의 매력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