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I 지수는 미국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글로벌이 매년 발표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평가 지수다. 기업의 재무성과와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을 종합 평가해 글로벌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아시아퍼시픽지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600대 기업 중 ESG경영 상위 20% 기업에 주어진다. 포스코퓨처엠은 올해 2년 연속 DJSI 평가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포함됐을 뿐 아니라 국내 200대 기업 중 상위 30% 해당되는 ‘DJSI 코리아(Korea)지수’에도 3년 연속 편입됐다.
포스코퓨처엠이 글로벌 시장에서 ESG경영 성과를 높게 평가받고 있는 것은 독립적 감사기구 운영을 통해 건전한 내부통제 체제를 구축하고 있고, 이사회에 ESG경영 핵심 이슈를 보고하고 승인받는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등 모범적인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10월 발표된 2024년 한국ESG기준원 평가 등급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매우우수)' 등급을 받았고, 12월 ‘ESG 우수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앞으로도 법과 규범을 준수하는 컴플라이언스기반 경영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글로벌 이해관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ESG경영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