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가 시민들이 다양한 시정 소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홍보포털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접근성과 이용자 편의성 강화로,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테마별, 분야별, 시기별, 지역별로 나눠 군산의 다양한 이야기를 사진을 만날 수 있게 했다.
기존 회원가입 시스템과 복잡한 원본 사진 요청 및 관리자 승인 단계도 삭제해 이제는 사용자가 원하는 즉시 고화질의 원본 사진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특히 군산시 공식 소셜미디어 및 유튜브 채널와 연계해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Moments In Gunsan’s History’ 아카이브를 마련해 2000년대 이전부터 지금까지의 변화한 군산의 모습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이렇게 군산시 온라인홍보포털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화되면서 시민은 물론 언론사, 관계 기관도 군산시와 관련한 사진을 더욱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동위 공보협력과장은 “현재는 시범 운영 기간인 만큼 이용자들의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점을 수렴하고 있는 만큼 많은 의견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더 많은 자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