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재구상주향우회 정기총회' 개최

  • 1천여명 모여 '대구 군부대 상주시 이전유치' 지지 및 역량 집결

사진상주시
[사진=상주시]
“상주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드높이고 계신 재구상주향우회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재구상주향우회는 지난 21일 대구 수성호텔 컨벤션홀에서 ‘2025년 재구상주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1천여 명에 달하는 재구상주향우회원 뿐만 아니라 강영석 상주시장, 상주시 간부공무원 및 읍면동장이 함께해 고향 소식과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른 저녁부터 늦은 밤까지 진행된 정기총회는 회장 이·취임식, 공로패·표창패 수여식 등 향우회 행사와 더불어 장학금(200만원) 기탁식, 고향사랑기부금(2천만원)기탁식, ‘대구 군부대 상주 이전유치 기원 퍼포먼스’도 진행돼 향우회원들의 고향 발전에 대한 염원과 애향심을 엿볼 수 있었다., 
 
송영헌 취임 회장은 “회원 서로에게 힘이 되는 향우회, 고향 발전에 보탬이 되는 향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을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2022년부터 추진해온 대구 군부대 이전유치는 고향 상주의 정주 여건 개선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향우회원 여러분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재구상주향우회는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상주곶감축제를 비롯해 상주시에서 개최하는 축제 등 주요 행사마다 참석해 지역홍보와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탰을 뿐만 아니라 ‘대구 군부대 상주 이전유치’를 적극 홍보하고 지지 의사를 표명하는 등 시정 추진의 든든한 동반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