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관광도시로의 발전에 적극 협력해 주실 것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5-02-25 1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 연계 위한 '여주알뜰관광' 참여 사업자 모집

  •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2차 정기총회 개최

  • 여주시 오학동 통장협의회, 2025년 척사대회 개최

사진여주시
이충우 시장.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2025년을 여주 관광 원년의 해로 선포하며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 연계를 목표로 하는 '여주알뜰관광' 구축사업에 착수했다.

이에 따라, 오는 3월 15일까지 여주알뜰관광 참여 사업자를 모집한다. 여주알뜰관광 사업은 여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음식점, 숙박업소, 카페 등과 주요 관광지, 체험, 특산품 등 관광과 관련된 업종에 대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여주 관광정보를 한눈에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여주시에서 추진하는 여주상생바우처, 골프장상생바우처, 여주관광상품권 가맹점과 관련된 정보도 제공함으로써 관광객 편의뿐만 아니라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관광도시로의 도약이라는 목표도 적극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이용 방법은 오는 4월 문을 여는 여주알뜰관광 사이트에 접속해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 가맹업소에 방문해 이를 제시하고 사용하면 된다. 여주시는 현재까지 참여업소(음식점, 숙박업소, 카페 등) 70여 곳을 모집했으며 3월까지 체험, 관광지 등 다양한 관광업종을 대상으로 가맹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가맹업소에 대해서는 파워블로거, 전국 맘카페, 유명 인플루언서 등의 홍보 서포터즈를 연계해 파급력 있는 홍보 전략도 추진할 예정이다. 여주알뜰관광에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관련 업종을 등록한 소관부서에 알뜰관광 참여 동의서 및 개인정보 이용제공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할인 혜택은 업소에서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2025년을 여주 관광 원년의 해로 선포한 가장 큰 이유는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데에 있다"며 "지역사회에서도 여주알뜰관광 사업에 참여해 관광 원년의 해의 성공과 관광도시로의 발전에 적극 협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관광전략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을 통해 여주알뜰관광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2차 정기총회 개최
 
사진여주시
이충우 시장이 제22차 정기총회 및 위원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여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유호진)는 지난 19일 여주 문화원 1층 강의실에서 내빈과 12기 출범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차 정기총회 및 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유호진 상임회장은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주제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으며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도 지속가능한 여주시를 위해 2024년 지역과의 연대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며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활동이 모두에게 일상이 되도록 12기 위원분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다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노력으로 더 나은 사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작은 변화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여주 관광 원년의 해를 맞이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화 발전을 위한 협의회의 적극적인 참여를당부했다.

새롭게 출범한 12기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30명의 위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여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여주시 오학동 통장협의회, 2025년 척사대회 개최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여주시 오학동통장협의회(협의회장 반윤명)에서 주최한 척사대회가 여주 축협한우프라자 별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오학동 단체장들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대회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서로 경쟁하면서도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반윤명 오학동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단체장들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지역 공동체의 유대를 더욱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오학동이 서로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리겠다’" 전했다.

김병선 오학동장은 "척사대회를 준비해주신 오학동 통장협의회에 감사하고,  오랜만에 하는 척사대회에 너무나 심쿵한 순간이 여럿 있었다. 행사를 통해 통장협의회의 단합력이 더욱 견고해질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오학동 통장님들과 단체장님들의 화합하는 모습을 보니 여주의 심장, 행복한 오학동이 맞다고 생각한다. 관광원년의 해를 맞아 관광객에게도 친절하며 유쾌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실 수 있을거라 믿으며 앞으로도 여주와 오학동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