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투자 교육 사업 총괄 리더는 스페인 금융투자그룹 BBVA(비비바) 출신 알베르토 헤레로(Alberto Herrero) 고문이 담당하기로 했으며, 전민수 대표는 이 플랫폼에 들어갈 교육 콘텐츠, 투자 방법론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플랫폼 런칭은 디지털 자산 투자 교육, 투자 자문 분야에서 신뢰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은 전민수 대표, 동아시아권 자산 투자 시장에 2024년 6월에 체결한 교육 시스템 및 콘텐츠 활용에 관한 라이센싱 계약이 바탕이 됐다.
리아 플랫폼 운영을 위해 알베르토 고문은 2025년 2월, 사업 및 서비스 운영법인 LIA ACADEMY GLOBAL 설립, 이 법인의 이사회 의장으로 나서, 기존의 강의 교육 코칭 웹사이트를 명실공히 멤버십 기반의 교육 콘텐츠, 성과 관리 시스템이 결합된 플랫폼으로 개선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이 플랫폼은 교육 학습자들의 투자 과정 속에서 전문가들이 교육 성과를 체크하고 투자 성과 향상을 위한 코칭, 사업화 모드로의 전환도 지원하기로 했다.
알베르토 의장은 “전민수 대표가 축적해 온 체계적인 투자교육 콘텐츠와 방법론은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매우 효과적인 선진적 학습 기반이 될 것”이라며 “스페인 등 유럽 지역의 디지털 금융 전문가와 공유한 글로벌 투자 교육 서비스 모델이 구현되는 모범사례로 성장시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