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잔은 네오플 대표 지적재산(IP)인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PC‧콘솔 플랫폼의 싱글 패키지(혼자서 즐기는) 신작이다.
네오플 고유의 정교하고 호쾌한 액션성을 콘솔 플레이 형식으로 재해석해 타격 재미를 높였다. 이색적인 3차원(3D) 셀 애니메이션 그래픽과 대장군 ‘카잔’이 펼치는 복수극 서사가 어우러져 몰입도 높은 경험을 선사한다.
이용자는 대장군 카잔이 돼 처절한 복수극을 이끌어가고, 부수 과제를 포함해 총 40개의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무기와 스킬(기술) 연계 조합을 활용한 화려한 전투 양상을 펼칠 수 있다. 주어지는 여러 선택지와 그에 따라 달라지는 결말을 통해 내용적 완성도를 높였다.
카잔은 각 플랫폼 사양에 맞춘 성능 최적화로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앞선 체험판이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 회를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지난 25일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를 공개한 후에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서 ‘압도적 긍정적’이란 최고 평가를 획득했다. 글로벌 매출 4위, 액션 역할수행게임(ARPG) 장르 부문 1위에도 각각 이름을 올렸다.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도 80점을 기록하며 전문가 호평을 이끌고 있다.
윤명진 네오플 카잔 총괄 제작자는 “수많은 테스트와 이용자 요구 분석, 거듭된 수정 끝에 드디어 네오플의 첫 싱글 패키지 게임을 선보이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